본문 바로가기

"정말 내가 미친 건가요?" - 가스라이팅에 걸린 INFJ와 ISFJ의 비밀

바로확인

"정말 내가 미친 건가요?" - 가스라이팅에 걸린 INFJ와 ISFJ의 비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정말 내가 미친 건가요?" - 가스라이팅에 걸린 INFJ와 ISFJ의 비밀

"정말 내가 미친 건가요?" - 가스라이팅에 걸린 INFJ와 ISFJ의 비밀

 

인간관계는 때때로 복잡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가스라이팅이라는 악의적인 행위가 개입할 때 더욱 그러합니다. 가스라이팅은 상대방의 현실 인식을 조작하여 의심, 불안, 심지어 자기 의심을 심어주는 심리적 학대의 한 형태입니다.

 

 

오늘은 INFJ와 ISFJ 두 유형의 개인이 가스라이팅과 어떤 관계를 가지는지 흥미로운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INFJ는 감정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성향으로 인해 가스라이팅에 취약한 반면, ISFJ는 논리적이고 세심한 성격 때문에 가스라이팅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일반적인 통념이 있습니다.

 

 

◆  하지만 과연 사실은 어떨까요? 이 두 유형의 특징을 깊이 파고들면서 가스라이팅의 복잡한 역동과 그 피해를 막기 위한 해결책을 모색해보겠습니다.

 

 

핵심 요약 : 

 

 

◆  INFJ로서 가스라이팅의 피해자 경험이 있습니다. 한때 친밀했던 친구가 제 말, 생각, 심지어 현실 인식까지 조작하면서 제가 미쳐가는 것처럼 느끼게 했습니다. 그의 논리적이고 세심한 주장에 압도되고, 제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웠던 저는 점점 더 그의 말에 휘둘리게 되었습니다.

 

 

◆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저는 그의 행동에 의심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말과 제 기억이 맞지 않은 부분들이 드러나고, 그의 주장이 지나치게 왜곡되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용기를 내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저는 가스라이팅의 피해자임을 깨달았습니다.

 

 

◆  반면에, 저는 ISFJ 친구가 가스라이팅을 하는 모습을 목격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연인에게 지속적으로 비판과 잔소리를 하며, 그의 자존감을 낮추고 지배하려는 모습이었습니다. 그의 논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성격은 마치 무기처럼 사용되어 상대방을 죄책감에 빠뜨리고 그의 말에 순종하도록 압박했습니다.

 

 

◆  이처럼 INFJ와 ISFJ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가스라이팅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INFJ는 자신의 감정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성격 때문에 가스라이팅의 피해자가 되기 쉽고, ISFJ는 논리적이고 세심한 성격 때문에 가스라이팅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경향일 뿐이며, 모든 개인이 다르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핵심 팁 : 

 

 

◆  가스라이팅은 심각한 심리적 학대이며, 피해자에게 지속적인 상처와 트라우마를 남길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나 주변 사람이 가스라이팅의 피해를 겪고 있다고 판단되면, 망설임 없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스라이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통해 이러한 악행을 예방하고 건강한 인간관계를 구축해나가야 합니다.

 

 

👍 보면 좋은 내용 확인 👍

 

내 성격에 맞는 스트레스 없애는 팁 MBTI별 : 가장좋은 방법 바로보기

 

MBTI 유형별 스트레스 없애는 팁 16 : 좋은 방법

MBTI 유형별 스트레스 없애는 팁 16 : 가장좋은 방법 아래 보시겠습니다. MBTI 유형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는 팁 대공개 합니다. ㄱㄱ MBTI 유형별 스트레스 없애는 팁 16 : 가장좋은 방법

mbtii.korea-mbti.com

 

정리해드린 내용은 "정말 내가 미친 건가요?" - 가스라이팅에 걸린 INFJ와 ISFJ의 비밀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

 

💭 알면좋은 한가지 💭

 

행복 느끼는 최적의 직업 성공하는직업 MBTI유형별 추천 바로보기

 

MBTI유형별 성공하는직업, 행복느끼는직업 추천

MBTI유형별 꼭 성공하는 직업추천 총정리 해드립니다. 어떤성격유형은 안정적인게 좋고, 어떤 유형은 도전적인 직업에서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어떤 직군을 하면 더 행복을 느낄까요 ? 어떤 직

y2024.tistory.com

정말 내가 미친 건가요     가스라이팅에 걸린 INFJ와 ISFJ의 비밀

정말  정말

정말  미친

정말  건가요

정말  가스라이팅에

정말  걸린

정말  ISFJ의

정말  비밀